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오팀장의 아이디어 노트

오팀장의 아이디어 노트

오팀장이 책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여러분과 공유합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[아이디어 노트-05] 독립 출판 기획 아이디어
작성자 오키로북스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20-10-17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532
아이디어노트 -5

오사장의 아이디어 노트는 오사장이 한 주동안 메모해 놓은 것을 확장시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.



#스타벅스 화장실
요즘은 늘 출근 전에 오키로북스의 오사장이 아닌 스타벅스에서 개인 김병철을 위한 시간을 보내다가 간다. 스타벅스에 도착을 하면 늘 손을 씻으러 화장실에 가곤 하는데, 분위기가 참 좋아서 손을 씻을 때 기분이 좋아진다. 가끔 청소가 잘 되어있지 않을 때는 그렇지않지만. 그걸 보면서 나중에 새로운 오키로북스를 만들면 화장실에 투자 비용을 늘려야겠다는 생각을 했다. 그리고 점검표를 만들어 1시간마다 점검을 해야겠다는 생각도 했다. 어떤 공간에서 화장실의 중요성은 상당히 크다.

#습관팁 -1
무언가 새로운 좋은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해야할 그 습관을 잊어버리지 않고, 계속 의식하도록 만들어놓은 습관표를 자주 들여다보거나, 해야할 습관을 포스트잇에 적어서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놔야한다. 그렇게 반복적으로 해야할 일을 뇌에 주입시켜서 뇌가 그 일을 자동으로 기억하게끔 만들어야 한다.

#독립출판기획 - 냉장고 안 물건 버리기
독립출판을 하고 있다보니 ‘이런걸 책으로 만들면 좋겠다.’라는 생각을 꽤 자주하게 된다. 그래서 오늘부터 메모 후 나중에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두기로 했다. 이 날은 냉장고를 열었는데 너무 오래 방치해서 버려야 할 음식들이 많았다. 그래서 하루에 한 개씩 그 음식들을 버리며, 그 음식들에 대한 이야기를 모으면 재밌겠다라는 생각을 했다. 음… 제목은 뭐로 하면 좋을까?

#독립출판기획 - 쇼핑리스트
독서모임을 하면서 모임원들에게 아이패드 미니에 대해서 입이 닳도록 칭찬을 했다. 작년에 산 물건 중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이라며, 아이패드를 살 때는 무조건 미니로 사야한다는 말을 했다. 그랬더니 한 분이 오사장님의 쇼핑리스트를 브런치에 연재하라고 하셨는데 그걸 들으니 정말 한 번 해보고 싶어졌다. 이미 산 물건이나, 사고 싶은 물건을 소개하는 일은 정말 신나는 일이거든.

#독립출판기획 - 메모장에 모여있는 것들
아이폰 메모장에 갑자기 든 생각을 무분별하게 적어두었는데 그걸 쫙 정리해서 책으로 만드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. 아니 재밌을 것 같다기보다는 한 번쯤 해야할 작업이라는 생각을 했다. 지금은 다시 보지도 못할 메모들을 휴대폰 메모장에 적어두는 것이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아서 A6 노트를 들고 다니면서 메모를 하고 있는데 이게 훨씬 좋다. 가끔씩 들춰보다보면 아이디어가 부딪혀 새로운 생각을 만들어내기도 하고, 이렇게 메모장에 있던 아이디어를 노트북으로 옮기며 아이디어가 확장되기도 한다.

#유튜브기획 - 시필, 연필 쓰기 유튜브
책을 읽을 때 연필과 형광펜을 꼭 사용한다. 내가 사용하는 연필 소개와 시필을 하는 모습을 유튜브로 촬영해도 재밌겠다는 생각을 했다. 앗. 물론 형광펜도.

#습관팁 -2
식단이나 운동, 청소일지를 기록하는 것은 정말 좋다. 그런데 꼭 노트에 적어야한다. 그렇게 식단을 적다보면 자동으로 음식 섭취량이 조절된다. 운동량을 기록하는 것도 비슷한 이유. 청소의 경우 독서모임을 하시는 분때문에 아이디어를 얻었는데, 집 안의 청소 구역을 쪼개서 체크리스트를 만들고, 매일매일 습관처럼 하면 힘들거나 귀찮지않고 해나갈 수 있다. 사람은 시각에 예민해서 그렇게 해나가는 것을 색연필로 칠하는 것도 좋은 방법.

#문구아이디어 - 포스트잇 편지
<메모 습관의 힘>이라는 책을 보다가 생각난 아이디어.  저자는 포스트잇을 이용해 아내에게 편지를 남긴다고 했는데 그걸 보고 생각났다. 사람들이 더 많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포스트잇을 편지지처럼 만들면 어떨까 생각함. 우리 사회를 더 따뜻하게 만들 수 있는 물건을 만들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다니 생각만으로도 기분 좋다.

#시나브로
책에서 자주 보는데 볼 때마다 이 단어의 뜻이 생각나지 않아서 답답하다. 그래서 한 번 더 적어둔다.
[부사]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조금씩.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  • 김상미 2020-03-11 0점
    수정 삭제 댓글
    스팸글 저도 책을 만들수있는 아이디어를 요모조모 모아봐야겠어요!
  • 강푸른 2020-03-05 0점
    수정 삭제 댓글
    스팸글 문구기획 영상 업로드할때, 인덱스도 어디껀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ㅎ 그냥 포스트잇껀가요??! 아 그리고 더해서 진짜 형광펜 정보도 꼭이요!
  • 구샘 2020-03-05 0점
    수정 삭제 댓글
    스팸글 냉장고 속 정리하면서 글 쓰는 거 너무 재밌을 것 같아요! 뭔가 견문록(?) 같은 제목이면 어떨까요? 불섭취이별록 같이 ㅋㅋㅋㅋㅋㅋ 오키로 덕분에 좋은 에너지 받고 갑니다!
  • 오키로북스 2020-03-05 0점
    수정 삭제 댓글
    스팸글 오~ 샘님. 정말 마음에 드는 제목이에요. 한 번 해볼까봐요 정말. 버릴 거 엄청 많거든요. 호호.
  • 고은지 2020-03-03 0점
    수정 삭제 댓글
    스팸글 오늘 아이디어 노트도 재밌네요 :) 꿀팁도 많이 얻어가고요ㅎㅎ 저도 옛날에 포스트잇에 편지 많이 썼는데 사장님이 편지지로 만들어주세요!! 오늘은 저도 집에 가서 기록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어요😉
  • 오키로북스 2020-03-05 0점
    수정 삭제 댓글
    스팸글 마구 적어놨던 메모는 자주 들여다 보면서 생각을 충동하게 만들어야 좋은 거 같아요. 고은지님도 자주 들여다보셔요. 호호.
  • 이지영 2020-03-03 0점
    수정 삭제 댓글
    스팸글 저도 메모 정리를 하고 있는데 왜 이렇게 똑부러지게 정리가 안되는걸까요. ㅎㅎ
  • 오키로북스 2020-03-05 0점
    수정 삭제 댓글
    스팸글 아이고 무슨 말씀이세요. 계속 하다보니까 이것도 느는 거 같아요. : )
이전 페이지
  1. 1
다음 페이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댓글달기 이름 : 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영문 대소문자/숫자/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, 10자~16자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